『10年先を考える女(ひと)は、うまくいく』韓国版

2014-04-14

『10年先を考える女(ひと)は、うまくいく』韓国版“멀리 본다는 게 왜 이렇게 어려울까?”
《서른에서 멈추는 여자, 서른부터 성장하는 여자》 아리카와 마유미의 최신작

시간 앞에 영원한 것은 없다. 어렸을 때 인정받던 이도 혹독한 시련을 겪을 때가 오고, 스무 살의 생기 넘치던 이들도 성숙함으로 승부를 봐야 할 때가 온다. 그러나 나이를 먹는다고 자연스럽게 각 시기에 맞는 인생의 내공이 생기는 게 아니다. 어떤 이들은 20대에는 주목받지 못했지만 30대로 넘어가면서 두각을 나타내고, 어떤 이들은 40대를 넘어 나이가 들수록 아름다움을 유지하고 더 큰 사랑을 받는다. 반면 많은 이들이 한때의 화려함만 남기고 사라진다. 도대체 무엇이 그런 차이를 만드는 걸까. 《서른에서 멈추는 여자, 서른부터 성장하는 여자》로 한국과 일본 여성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은 아리카와 마유미. 그녀는 《10년 전을 사는 여자, 10년 후를 사는 여자》에서 더 깊어지고 냉정한 시선으로 불안하고 길어진 시대에 꼭 필요한 ‘멀리 보는 연습’을 제안한다.
여자이기에 더 빨리 준비해야 하는 전략들이 있다. 자신의 적성과 능력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은 물론, 남자들에 비해 더 많은 리스크를 안고 있는 결혼, 출산, 육아, 가사 등의 문제에 대해서도 다른 전략이 필요하다. 이 책은 막연하게 긍정적 사고를 강조하는 기존의 자기계발서와 달리 아프지만 솔직한 조언들이 가득하다. ‘먼 미래일수록 너무 구체적으로 그리지 마라’, ‘자신에 대해 알지 못하면서 노력만 하지 마라’, ‘계속 혼자 살 수 있다고 생각해본 적이 있는가’, ‘멀리 보는 사람들은 하지 않은 일이 있다’ 등 누구나 짐작은 했지만 피하고 싶은 마음에 외면했던 고민들과의 정면 대응하게 한다.
많은 이들이 자신의 미래를 내다보는 데 서툴다. 그래서 영리하고 똑똑한 이들도 현재에만 몰두하기 싶다. 그러나 앞으로는 멀리 보는 능력이 더욱 더 필요하다. 이제 지금은 평범하지만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사람이 되기 위한 첫걸음이 시작된다.

『10年先を考える女(ひと)は、うまくいく』韓国版

発売日 2014年04月14日
現地名 10년 전을 사는 여자 10년 후를 사는 여자
出版社 웅진지식하우스(Woongjin Thinkbig)
ISBN 9788901164410

Copyright© 2017 有川真由美オフィシャルサイト All Rights Reserved. L

お仕事のご依頼や質問などは、こちらからお願いします。
担当者よりご連絡いたします。⇒Mail